2017년 3월 16일 목요일

코카스리네이밍,드링크시장,비타500,박카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Down

코카스리네이밍,드링크시장,비타500,박카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Down



코카스리네이밍,드링크시장,비타500,박카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코카스리네이밍,드링크시장,비타500,박카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목차
1. 선정이유
2. Market Trend Analysis
소비자시장 분석
자사분석
제품 분석
경쟁사 분석
SWOT 분석
3. Brand Naming Strategy
Brand name spectrum
Name Positioning Map
Concept
Naming Direction
Key-word
4. Naming Candidates
5. Consumer Survey
6. Final Recommendation

1. 선정이유

이유

이름에 카스가 들어가서 몸을 위한 음료에서
맥주 카스가 생각난다.
약이 아닌데 약처럼 느껴진다.

2. Market Trend Analysis

소비자시장분석
국내 드링크 시장의 변천사 및 당시현황
드링크란 병으로 된 의약성 음료를 말하며, 드링크 시장은 성격과 규모 면에서 일반 음료 시장과는 크게 다르다. 대체로, 90년대에 들어와서 모든 드링크 제품의 고급화, 기능화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드링크에서 소비자가 기대하는 효능은 단순 피로회복 차원을 벗어나 차츰 천연으로 회귀, 건강 증진 등으로 다양해지는 추세이다.

소비자층의 드링크류 구매 및 음용패턴을 보면 사회적으로 스트레스를 가장 많이 받는 30-40대의 비즈니스맨이 가장 많았다.

71.5%
4.2%
2.9%

60%
10%
7%
6%

http://www.reportnet.co.kr/knowledge/pop_preview.htmldn=2044408
45%
15%
26%
20%

자사분석

제품 분석
동아오츠카의 제품들-음료류



기분전환에 좋은 코카스 한병에는 아미노산,
미네날, 비타민c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영양보충은 물론, 갈증해소, 피로회복에 좋다.

코카스는 병모양이 약국에서 파는 드링크 같지만 실제로는 일반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다.

코카스의 칼로리는 1병당 (120ml)70Kcal이다.

http://www.donga-otsuka.co.kr/

경쟁사 분석
박카스 - [동아제약]
`술과 추수의 신` 술과 담배, 과로로부터 간장을
보호한다는 이미지의 축약입니다.
비타500 - [광동제약]
무카페인 성분의 ‘마시는 비타민C 음료`이다.
박카스를 뛰어넘는 새로운 드링크제이다.

모닝케어 -[동아제약]
다음날 아침에 두통이나 속쓰림없이
상쾌한기분을 느낄수 있다는 이름의 드링크.
컨디션 - [동아제약]
음주 후 컨디션이 나빠진다는 점에 차간에
컨디션을 좋게해준다는 제품 효익을 네임에 담음.

SWOT분석
낮은가격

자판기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카페인이 들어있지 않다.
낮은 인지도

활발하지 않은 광고
젊은층 위주 인지도 상승 추세

웰빙 붐에 걸맞은 제품특성

싼 가격 = 낮은 효과 요인

유사 제품들의 속출

3. Brand Naming Strategy

Brand name spectrum
서술어군
연상어군
독립어군

Name Positioning Map
서술어군
독립어군
Power
Weak
연상어군

서술어군
독립어군
Power
Weak
연상어군


Concept
Main Target 술 문화를 즐기는 20~30대 젊은층
Sub Target - 회사일에 힘들어하는 30~40대 직장인
힘이 느껴지는 강한 네이밍

방향 1 힘이 느껴지는 네이밍
방향 2 발음이 편한 네이밍
Naming Direction

Key-word
Product
Image

드링크
파워풀한
강건한
Drink
Power
Strong
Soft
Strength
Sturdy
Health
Energy
Vigorous
Tonic
Force
Stout
Vitamin
Might
Adamant
Firm

4. Naming Candidates

PowerStur(power+ Sturdy)
파워스터 조금만 먹어도 힘이 강해진다.

2. Dristong(Drink+Strong)
드리스통- 강해지려면 마셔라

3. Ener-S(Energy+Strong)
에너스 - 강한에너지

4. Viner(Vitamin+Energy)
비널 - 활력캡슐

5. Consumer Survey

대상:20~30대(남여 30명)
방법: 질의응답
※부정연상이유: 비닐,비데,버너 등.. 네임에서 연상되는 단어가 많이 생각남.

6. Final Recommendation

Ener-S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4023576&sid=knp868group1&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1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코카스리네이밍,드링크시장,비타500,박카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파일이름 : 코카스리네이밍,드링크시장,비타500,박카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키워드 : 코카스리네이밍,드링크시장,비타,박카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
자료No(pk) : 14023576

댓글 없음:

댓글 쓰기